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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분사 시스템 (Fuel Injection System) 본문

자동차(Car, Vehicle)/엔진자동차 분석

연료 분사 시스템 (Fuel Injection System)

FAMTECH 2021. 11. 27. 10:30

 

목차

     

     

     

     

    연료 분사 시스템 (Fuel Injection System)

     

    https://www.howacarworks.com/basics/how-a-fuel-injection-system-works

     

    연료 분사 시스템(Fuel Injection System)은 연료를 연료탱크(Fuel Tank)에 저장하면서 엔진의 타이밍에 맞춰 각 기통에 분사해주는 인젝터(Injector)에 이르는 전체를 말합니다.

     

    연료 공급 장치를 구성하는 주요 부품은 크게 3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연료 탱크(Fuel Tank)
    • 연료 파이프/호스(Pipe/Hose)
    • 인젝터(Injector)

     

     

    연료 탱크(Fuel Tank)

     

    휘발유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정유소에서 뒤쪽에 휘발류(Gas)를 충전합니다. 예상할 수 있듯이 대부분의 연료 탱크(Fuel Tank)는 자동차의 뒷 부분에 존재 합니다. 

     

    연료 탱크는 아무래도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차의 균형 차원에서 뒤에 배치 합니다. 연료 탱크는 일반적으로 합성 수지를 사용하거나 표면을 화학적 처리하여 녹쓸지 않게 만듭니다. 

     

     

     

    연료 파이프/호스(Fuel Pipe)

     

    연료 탱크는 위 그림처럼 전동식 연료 모터 (Electric Fuel Motor)와 함꼐 사용하여서 엔진까지 연료를 전달 합니다. 파이프를 따라 필터(Filter)와 압력 조절기(Pressure regulator)를 지나 엔진으로 전달 됩니다.

     

     

     

     

    인젝터(Injector)

     

    최종적으로 인젝터를 통해서 엔진으로 연료가 들어갑니다. 인젝터는 전기 밸브에 의해 열리고 닫히고 제어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에 의해 이루어 집니다. 

     

    인젝터에서 나오는 연료는 최종적으로 흡기 매니폴더(Intake manifolder)에서 들어오는 공기와 합쳐져서 연소의 조건을 완성 합니다. 

     

    연료와 공기의 조합 비율을 공연비(Air Fuel Ratio)라고 하는데 조합비에 따라 출력이 다릅니다. 그리고 조합에서 또 고려하는 부분이 연료를 최소로 사용하면서 출력이 좋은 비율을 찾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14.8:1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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