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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통신]차량 ECU CAN BUS 디버깅 및 로깅 프로그램(Debugging, Logging, 연료 실제 주행 배출(RDE)) 본문

기초이론/캔통신(CAN Communication)

[캔통신]차량 ECU CAN BUS 디버깅 및 로깅 프로그램(Debugging, Logging, 연료 실제 주행 배출(RDE))

FAMTECH 2024. 8. 7. 08:54

 

목차

     

    "관련제품 문의는 로고 클릭 또는 공지사항의 연락처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ECU CAN BUS 디버깅 및 로깅 프로그램

     

    현대의 첨단 차량에는 여러 컴퓨터 모듈(ECU) 네트워크 내에 가치 있는 데이터가 잠재되어 있습니다. 차량 인사이트 프로그램은 이러한 차량 매개변수를 조사하여 여러분의 차량을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의 원천으로 바꾸어 줍니다.

     

    차량 인사이트 프로그램 소개

    차량 인사이트 프로그램은 경험 많은 엔지니어 팀이 여러분의 차량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적인 여정입니다. 다양한 단계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트에 필요한 데이터를 기록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단계 1: 조사 및 식별

    차량 인사이트 프로그램은 차량에 대한 심층 분석으로 시작합니다. 팜테크에서 제공하는 전문 소프트웨어인 모듈 분석기(Module Analyser)와 표준 진단 프로토콜(UDS), 그리고 Kvaser leaf light CAN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차량의 통신 네트워크(CAN 네트워크)에 안전하게 연결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 컴퓨터 모듈(ECU)을 식별하고, 여러분과의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 목표에 맞는 특정 데이터 스트림을 결정합니다. 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장 관련성이 높은 ECU를 선택하고 필요한 데이터 신호를 추출합니다.

     

     

    단계 2: 디코딩 및 구성

    조사 단계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코딩 및 구성 단계에 들어갑니다. 이 단계에서는 추출된 차량 매개변수(PID, Parameter Identifiers)를 분석하고, 이를 이해하기 쉬운 값으로 변환하여 Rebel 데이터로거 시리즈에 맞춘 맞춤형 구성을 준비합니다. 고급 디코딩 기술을 사용하여 수집된 데이터가 정확하고 사용자 친화적인지 확인합니다.

     

    Rebel 데이터로거 시리즈의 유연성 덕분에, 전통적인 데이터 로깅 또는 가속 데이터 캡처(fast-dac 모드) 중 하나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fast-dac 모드는 데이터를 가속화된 속도로 캡처하여 데이터 수집 과정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다양한 분석 도구와의 원활한 통합을 위해 차량 매개변수 데이터를 저장하는 산업 표준인 ODX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계 3: 데이터 로깅 및 지원

    Rebel LT 또는 Rebel CT(하드웨어 구성 필요에 따라 선택)와 제공된 설정 파일(데이터로거 구성 및 ODX 파일)을 통해 원하는 데이터 스트림을 차량에서 원활하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예기치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모든 차량 제조업체의 고유 통신 정책(UDS 프로토콜)에 맞춰 다음을 지원합니다.

     

    • 슬립 및 웨이크업 문제 해결
    • 게이트웨이 모듈의 데이터 요청 빈도 준수
    • 차량 텔레매틱스 시스템 및 기타 연결된 장치와의 호환성 유지
    •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 해결

     

     

     

    Rebel 데이터로거 시리즈: 차량 데이터 인사이트의 관문

    차량 인사이트 프로그램은 Rebel 데이터로거 시리즈와 통합되어 필요한 차량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게 해줍니다. Rebel 데이터로거는 오늘날의 역동적인 자동차 환경에서 복잡한 프로젝트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유연한 프로그램 옵션: 필요에 맞춘 맞춤형 지원

    차량 인사이트 프로그램은 다양한 프로젝트 요구사항과 고객 선호도를 충족시키기 위해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옵션 1: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

    단일 차량을 포함한 간단한 프로젝트의 경우, 모든 과정을 저희가 처리합니다. 경험 많은 엔지니어가 초기 차량 탐색부터 데이터 로깅 및 구성까지 모든 단계를 책임지며, 사전 구성된 Rebel 데이터로거를 제공하여 원하는 데이터 스트림을 캡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옵션은 편리함과 효율성을 우선시하는 분들에게 이상적입니다.

     

    옵션 2: 현장 교육 및 지원

    여러 차량을 대상으로 하거나 과정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한 경우, 현장 교육 및 지원 옵션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소프트웨어, 자료 및 교육을 제공하여 1단계를 독립적으로 완료할 수 있게 하며, 이후 2단계와 3단계는 저희가 처리하여 Rebel 데이터로거 구성과 ODX 파일을 제공합니다. 이 옵션은 실습 경험을 얻고 미래의 프로젝트에서 더 자립적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차량 ECU CAN BUS 디버깅 사례 - 리즈 대학교, FZI 연구소

     

    리즈 대학교, 영국

    리즈 대학교에서는 대체 저탄소 연료의 실제 주행 배출(RDE)을 조사하기 위해 두 대의 연구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URO 6c 준수 디젤 하이브리드 차량(메르세데스 C300h)과 EURO 5 가솔린 하이브리드 차량(토요타 프리우스).

     

    RDE 테스트 동안 엔진 속도, 연료 소비량, 트랙션 배터리의 충전 상태 및 배기 후처리 시스템의 온도와 같은 차량 매개변수를 기록해야 했습니다. 기존 데이터 로거는 프리우스의 대부분 채널을 기록할 수 있었으나, 메르세데스의 OBD 포트를 통해 많은 매개변수를 기록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nflux Technology는 차량을 스캔하고 필요한 데이터 채널을 기록할 수 있는 데이터 로거를 제작해 주었으며, 이를 통해 연구 차량에서 필수 채널/매개변수를 확보하고 실제 주행 배출 측정 및 연구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FZI 연구소, 독일(https://www.fzi.de/forschen/forschungsinfrastruktur/cocarnextgen/)

    FZI 연구소에서는 더 많은 CAN 신호에 접근하기 위해 벤치마킹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값은 종방향 차량 제어 모델을 개선하는 데 필요했습니다. 이 신호 없이는 액추에이터를 통한 차량 동역학의 정밀한 제어가 불가능했으나, 이러한 신호를 통해 차량 상태의 더 나은 모델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 팜테크에서 교육 프로그램, 측정/분석 용역, 장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아래 홈페이지 또는 연락처를 통해 문의 주시면 됩니다. :)

     

    https://famtech.co.kr/sub04/01_01.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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