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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폰]EV 소음 측정의 새로운 기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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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소음 측정의 새로운 기준
전통적인 내연기관 차량과 달리 전기차는 엔진 소음이 거의 없으므로 상대적으로 고주파 소음이 더 도드라지게 들리게 됩니다. 이로 인해 전기차에서는 고주파 대역까지 포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정교한 소음 측정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마이크들은 이 범위를 다루는 데 한계가 있으며, 특히 소음 불확실성(uncertainty)을 최소화하면서 반복 가능한 방식으로 전기차의 소음을 측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GRAS의 백서에서는 ¼” 마이크가 이와 같은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도구로 제안되고 있으며, 복잡한 음향 필드에서도 높은 신뢰성과 정확도를 제공함으로써 전기차 개발에 필요한 소음 측정 요건을 충족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소형 마이크의 물리적 장점
소형 마이크, 특히 ¼” 마이크는 크기가 작아 반사 및 간섭이 적기 때문에, 소음 측정 시 오류가 줄어들고 측정 결과의 확실성이 높아집니다. 이는 소리가 여러 방향에서 오거나 다양한 음원에서 동시에 발생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전기차의 실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반사와 간섭을 고려할 때, ¼” 마이크는 물리적으로 더 유리하여 측정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작은 크기의 마이크를 사용함으로써 EV 환경에서의 다양한 소음 특성을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으며, 전기차의 실내 소음 수준을 높이거나 낮추기 위한 개발 과정을 보다 정밀하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백서에서는 이러한 물리적 장점 외에도 여러 가지 요인이 ¼” 마이크가 EV 측정에서 유리한 이유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전기차 시장이 확장되고 차량 내부의 엔터테인먼트 및 음성 제어 시스템에 대한 기대가 커짐에 따라, 보다 유연하고 정밀한 소음 측정 장비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의 소음 특성을 잘 반영하여 탑승자가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은 자동차 제조사들의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¼” 마이크는 전기차 소음 평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의 소음 측정 표준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 팜테크에서 교육 프로그램, 측정/분석 용역, 장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아래 홈페이지 또는 연락처를 통해 문의 주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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